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페이스코웍 X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추진단] 완주맛집으로 제격인청년키움식당 '밥,꽃피다' 운영팀과 메뉴를 소개합니다.
    COWORK 2019. 6. 18. 14:53

    안녕하세요! 이제는 완주여행 필수코스, 청년키움식당은 개인 사업장이 아닌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식당이라는 점에 궁금함이 더 커져 열심히 알아본 결과! 너무 훌륭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청년키움식당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1. 청년키움식당 소개 & 참여방법

    2. 현재 운영 중인 '밥,꽃피다' 팀 소개

    3. '밥,꽃피다'의 메뉴 소개

    4.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운영현황

     

    보통 식당이름은 아닌듯한데, 청년키움식당이 무엇인가?

     

    청년키움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외식창업을 위한 현실적인 지역의 대책 마련 사업입니다. 다수의 청년 창업가들이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이 사전 준비 부족과 운영 경험의 부재라고 하죠? 청년키움식당은 이러한 청년들의 신청을 받아 주방시설 등 외식업 설비가 갖춰진 사업장에서 일정 기간 임차료 부담 없이 창업 기획과 매장 운영 등의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공모사업'입니다.

     

    또한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추진단을 통한 심층적인 경영 컨설팅도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에게 현실적인 경험과 조언을 제공, 청년들이 창업 세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길을 터주는 것이죠. 정해진 기간 동안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하면서 가장 큰 성과를 낸 팀에게는 낮은 이율로 창업 지원금까지 빌려준다고 하니 청년 창업가들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 사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청년키움식당은 한, 중, 일, 양식 모든 메뉴에 알맞은 주방시설과 외식업 설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설에 구애받지 않는 메뉴 선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컬푸드의 No.1 지역! 완주의 로컬푸드를 이용하여 전 메뉴 요리를 하기때문에 매일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제공합니다.

     

    청년키움식당 운영팀을 모집합니다.

     

    운영절차

    Step1. 공모 선발단계로 대학팀,청년팀 대상으로 공모하고 사업계획서, 추천서 등 서류심사 위주로 진행됩니다.

    Step2. 메뉴 품평회 진행으로 평가합니다.

    Step3. 선발된 팀이 청년키움식당 매장을 운영하게 되는데 사업 및 메뉴기획, 조리, 판매, 서비스 등 실제와 동일하게 경험합니다.

    참가자격

    · 외식창업,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대학생

    · 대학팀 : 재학생 & 휴학생

    · 청년팀 : 만 39세 이하 청년 (장년층은 청년과 팀으로 참여가능)

    제출서류

    대학팀 : 참가신청서,지도교수 추천서, 사업계획서

    청년팀 :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접수서류(상시)

    문의 : 외식창업인큐베이팅 추진단 ( T.063-290-2828 / M.010-3959-7829 )

    지원내용

    · 주방시설,주방기물 및 인테리어 등

    ·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쿠킹클래스 진행

    · 타 업체 벤치마킹 지원

    · 사후 관리 컨설팅

    현재 운영 중인 '밥,꽃피다' 팀은 누구인가?

    지금 청년키움식당 완주점을 운영하고 있는 팀명은 '밥,꽃피다'인데요. 저희가 직접 찾아가서 맛있는 점심도 먹고, 인터뷰도 진행해보았습니다! 함께 보러 가실까요?

    안녕하세요! 각자의 참여동기 및 개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신 : 안녕하세요. 저는 이전에 청년 반상을 했던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의 조언을 받아서 청년키움식당 준비를 하게 됐습니다. 음악을 전공했는데 전공을 하면서도 계속 브런치 카페 그리고 또 요식업 쪽에 관심이 많고 계속 도전을 해 왔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최 : 저는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를 졸업했고 먼 미래에는 창업을 하는 게 꿈이기 때문에 미리 경험 하고 싶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 : 같이 팀원으로 활동 하고 있고요. 이전에 저는 연극배우 활동을 하면서 저녁에는 제 개인 장사를 하다가 운영에 실패를 해서 여기서 제대로 된 경험을 하고, 제대로 된 창업을하기 위해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전공들이 요식업과는 조금 거리가 먼 것 같아요! 처음 도전할 때 힘들진 않았나요?

     

    신 : 저는 클래식 음악을 전공했어요. 보여지는 연주활동도 결국에는 청중들에게 음악을 들려줘야 되고 또 요식업은 고객들에게 음식을 서비스 해야되고 그런 부분에서 일맥상통한다고 생각을 하고요. 얼마나 좋은 연주를 하느냐 얼마나 좋은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을 하느냐 내가 행복해야 행복한 연주가 나오고 또 행복해야 맛있는 음식이 나와서 손님들에게도 그게 전달될 수 있다고 해서 그런 경험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최 : 저는 한식 조리 학과를 졸업했는데요. 학교에서는 그냥 주어진 레시피 혹은 교수님이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요리가 완성되는 거에만 집중해서 배웠다면 여기서는 만들어지는 것부터 고객한테 나가는 것까지 그리고 피드백까지 들어야돼서 전혀 다른 거라고 생각하고 임하고 있습니다.

    이 : 저도 연극 배우 활동을 좀 계속 했었는데 좋은 공연을 만들어 간다, 좋은 음식을 만들어 간다, 혼자가 아니라 단체로 좋은 음식을 만들어간다는 부분에서 공통점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나에게 청년키움식당이란?

    신 : "나에게 청년키움식당은 리허설이다." 왜냐면 저는 음악을 전공했고 음악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음악을 하기 전에 리허설이란 걸 꼭 하거든요. 그 리허설의 연주를 보면 그 실제 연주 장에 올라갔을때의 연주가 거의 보인다고 해요.

    그래서 이곳 청년키움식당도 여기서 내가 정말 창업을 앞두고 그걸 준비하는 과정에서 그것들이 창업을 했을 때와 크게 달라지는 건 없을 거라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여기서 잘 준비하면 나가서도 창업을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해서 리허설이라고 생각합니다.

    최 : "나에게 청년키움식당은 놀이터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제가 재료 준비할 때, 손님 나갈 때도 힘든데, 끝나면 하루하루가 너무 재밌는 거예요. 학교에서 배운 거는 그날 요리 설거지하면 재미가 없거든요. 그런데 전체적인 것을 계속 하다보니까 너무 즐거워서 저에겐 놀이터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이 : "나에게 청년키움식당은 무대이다." 왜냐하면 모든 것들이 갖춰져있는 주방이든 홀이든 모든 것들이 갖춰져있는 무대고 전 여기서 활동을 하는 배우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요리도 그렇고 서빙도 그렇고 모든 것들이 배우가 무대에서 움직인다고 생각을 하고 지금 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또 이 무대 경험을 통해서 다른 무대에서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밥,꽃피다 팀명에 걸맞게 식용꽃을 모든 음식 위에 올려주시는게 인상깊었고 차별성이 돋보였습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밥,꽃피다 팀이 선보이는 메뉴는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메뉴는?

    이 가격에, 이 퀄리티 실화?

    완주맛집 청년키움식당 완주점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총 4가지 이며, 수요미식Day에는 추가메뉴 1개로 총 5가지 입니다. 메뉴소개와 맛있게 먹는 팁까지 소개해드릴게요!

    꽃피다비빔밥 6,000원

    비빔밥은 밥,꽃피다 팀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이 비빔밥 메뉴는 완주군 도예가 진정욱 작가의 사발에 제공된다는게 차별점입니다!

    맛있게 먹는 Tip.

    1.식용꽃과 야채를 젓가락으로 사뿐히 비벼먹는다.

    2. 비빔소스는 취향에 따라 조절한다

     

    용진로컬돈가스 7,500원

    돈가스 가격도 저렴한데, 양이 진~짜 많아서 놀랐던 메뉴입니다!

    맛있게 먹는 Tip.

    1.돈가스를 한입 가득 먹고 샐러드로 입안의 기름기를 씻어낸다.

    2. 따뜻한 밥 위에 돈가스를 얹어 먹은 후 된장국을 한입 마신다.

     

    완주로컬냉파스타 6,500원

    그동안에는 일반 파스타만 먹어보았는데 냉파스타라니, 이색음식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맛있게 먹는 Tip.

    1.포크를 이용해 야채와 면을 고루 섞어준다.

    2. 야채와 면을 동시에 먹는다.

     

    고산미소한우덮밥 7,500원

    마지막 한숟갈까지 한우찹스테이크와 먹을 수 있을정도로 고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맛있게 먹는 Tip.

    1. 한우찹스테이크와 숙주를 밥과 고루 섞어 비벼먹는다.

    2. 와사비를 취향에 따라 섞어먹는다.

    3. 밥 위에 고기와 숙주를 얹어 먹은 후 된장국을 한입 마신다.

     

     

    또 저희가 방문한 요일이 마침 수요일이라서 운영팀의 참신한 아이디어, '수요미식Day' 의 첫 메뉴, '일본식한우커리'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수요미식Day는 매주 수요일마다 추가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음식을 맛보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더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하였는데요. 이 날 점심메뉴로 먹어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감탄이 절로 나왔다는 사실~ 조만간 #완주맛집 으로 유명해질 것같아요!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운영 현황

    완주맛집 청년키움식당에 대한 정보입니다. 완주여행 필수코스이니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 매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저녁식사는 예약 필수)

    Tel. 063-227-2018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여 화장실 구분

    ※ 1인 1메뉴 이용 시, 셀프바 이용가능

    ※ 식사 후 그릇반납하면서 결제


    2018년에 이어 2년째 스코가 청년키움식당 홍보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7일에는 스페이스코웍과 외식창업인큐벵팅추진단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 외식창업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스페이스코웍 X 외식창업인큐베이팅추진단] 업무협약식 현장소개 포스팅 바로가기

    2018년에는 청년키움식당이 어떻게 운영되었을까요?

    [전주 혁신도시 맛집]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1호팀, 일면식

    [전주 혁신도시 청년키움식당] 청년키움식당 완주점 2호 팀, 청년샘골셰프 커밍순!

    [전주 혁신도시 맛집] 청년키움식당 #3호 팀인 젊은닭&홍수난돼지우리 팀을 소개합니다!

    <<<< 그 외의 스페이스코웍 업무협약사례 >>>>

    [DN특허법률사무소 X 스페이스코웍]

    [마소캠퍼스(MASO CAMPUS) X 스페이스코웍]

    입주사를 위한 스페이스코웍의 업무협약 with 법무법인, 노무법인, 세무회계법인

    [완주군 X 스페이스코웍] 업무협약 체결 - 1인 창조기업 육성의 첫 걸음

    [우석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센터' X 스페이스코웍]

    [원광대학교 링크사업단 X 스페이스코웍]

     


    완주에서 청년들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하고 있는듯합니다. 완주군에 위치한 청년키움식당과 '밥,꽃피다'팀의 음식도 많이 많이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완주맛집/완주가볼만한곳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알찬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