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퇴사 시대, 떠나는 MZ세대 붙잡을 방법은?
    SPACE 2022. 9. 7. 11:45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대퇴사 시대'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대퇴사 시대란 코로나가 처음 생겨난 2020년부터 새로이 나타나기 시작한 사회 현상인데요.

    바로 재택근무, 워라밸 등 전통적이지 않은 업무 형태를 경험한 세대가 쉽게 퇴사를 결정하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미국에서 처음 관찰되었고, 전세계적인 추세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MZ세대의 조기퇴사율이 85%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안 그래도 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요즘 시기, 어렵게 구한 인재가 조기 퇴사를 결정하면 큰 타격입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도 입사한 MZ세대를 꽉 붙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목차

     

    1. 대퇴사 시대, 떠나는 MZ세대를 붙잡을 방법

    2. MZ세대도 계속 일하고 싶어지는 사무실?

    3. 스페이스코웍을 소개합니다.

     

     

    1. 대퇴사 시대, 떠나는 MZ세대를 붙잡을 방법

     

    바야흐로 대퇴사 시대, MZ세대의 특성을 맞춤 공략한다면 떠나는 MZ세대의 발걸음을 멈출 수 있을 거예요.

    더 나아가서는 MZ세대가 일하러 몰려오는 회사로 거듭날 수도 있겠죠.

    대체 어떤 방법을 활용해야 MZ세대를 붙잡고, 끌어모을 수 있을까요?

     

    첫 번째, 스마트 협업툴!

     

    그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스마트 협업툴입니다.

    MZ세대는 일과 일상을 완벽히 분리하길 원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 거예요.

    하지만 카카오톡을 대체할 마땅한 연락 수단이 없어 여전히 불호가 심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계셨다고요?

    슬랙, 먼데이와 같이 업무에 최적화된 스마트 협업툴을 사용한다면 MZ세대의 마음을 붙들 수 있을 거예요.

    뿐만 아니라 업무를 한 눈에 파악하기 쉬워 업무의 팔로우업이 훨씬 빨라지죠.

    실시간으로 작업이 연동되는 구글 독스, 노션과 같은 스마트 협업툴도 사용해보세요.

    일일히 연락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업무 반영이 되니, 일의 능률이 몇 배나 좋아진답니다.

     

    스마트 협업툴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모르시겠다면?

    스페이스코웍이 준비한 스마트워크 가이드를 따라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spacecw/221770232459

     

    두 번째, 작지만 끊임없는 변화!

     

    MZ세대를 붙잡을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작지만 끊임없는 변화입니다.

    그러나 무작정 변화하려니 어디부터 손대야 할 지 막막하시죠? 그럴 땐 사내 설문조사를 실시해보세요.

    MZ세대가 가장 원하는 변화가 무엇인지를 파악한다면 변화의 실마리를 찾기 쉬울 거에요.

     

    하지만 변화를 시작했다고 다가 아닙니다!

    변화를 시작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변화의 방법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그래왔던 것처럼 위에서 내려오기만 하는 변화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사실!

    변화를 시행하며 발생하는 팀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팀원의 목소리가 담긴 작은 변화를 이뤄야 합니다.

    이런 방법은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막상 도입했더니 별로였던 변화를 되돌리기에도 쉽죠. 그러나 직원의 만족도는 최상이 될 거예요.

     

    세 번째, 전통적 역할 분배의 타파!

     

    세 번째 방법은 바로 전통적인 역할 분배의 타파입니다.

    기존의 역할 분배 방식에서는 상명하복이 도드라졌죠.

    하지만 MZ세대가 원하는 방식은 다릅니다.

     

    MZ세대는 감독만 하는 상급자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상급자는 바로 전문성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성장시켜주는 상급자죠.

    MZ세대를 붙잡기 위해서는 배울 점이 많은 상급자를 배치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마지막, 적절한 근무환경!

     

    마지막 방법은 적절한 근무 환경 구축입니다.

    MZ세대가 원하는 적절한 근무 환경은 기존 세대의 근무 환경과 다소 다릅니다.

    MZ세대가 원하는 근무 환경은 다양한 종류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이죠.

    사람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존의 딱딱한 근무 환경을 개선한 기업의 경우 약 9%나 퇴사율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선 전에 비해 입사 지원은 13.5%나 증가했다고 하죠.

     

    그렇다면 대체 어떤 근무 환경을 구축해야 MZ세대를 붙잡을 수 있을까요?

     

    2. MZ세대도 계속 일하고 싶어지는 사무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공간

    MZ세대를 대표하는 말은 바로 '창의'와 '혁신'입니다.

    그런 MZ세대가 원하는 근무 환경이란 바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적인 환경'이죠.

    하지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란 사람에 따라 너무도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조용하고 독립적인 공간에서, 어떤 사람은 시끄러운 공간에서 창의성을 발휘하죠.

    그래서 각 개인의 특성에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복지혜택

     

    MZ세대가 업무 환경을 판단하는 데 큰 비중을 두는 것이 바로 다양한 복지혜택입니다.

    그 중에서도 전통적이지 않은 복지 혜택들이 MZ세대를 확 사로잡았습니다.

    커리어 상승에 도움이 되는 복지, 업무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는 복지, 더 편하고 흥미롭게 쉴 수 있는 복지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복지 혜택들으로 MZ세대를 사로잡아 보세요.

     

    출퇴근하기 편리한 사무실

    출퇴근의 편리성은 MZ세대가 취직할 때 고려하는 큰 요소입니다.

    사내 복지, 시설이 뛰어나도 출퇴근이 불편하면 선택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퇴근이 오래 걸리는 좋은 직장과 집 앞의 평범한 직장 중 고민하는 사례도 있죠.

    이미 많은 대기업들은 출퇴근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공유 오피스를 통한 거점 오피스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은 워라밸과 직결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MZ세대를 잡고 싶다면 꼭 신경써야 합니다.

     

    3. 스페이스코웍을 소개합니다.

     

    스마트 협업툴 교육 시스템 완비

    스마트 협업툴을 익히면 정말 편리하지만, 숙달되는게 어렵고 모르면 못 쓰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스페이스코웍의 멤버가 되시면 스마트 협업툴의 A부터 Z까지 모두 알려드리는 스코캠퍼스를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말 유익한 명사들의 지식공유 세미나,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비즈니스 기본스킬 교육까지 전부 무료입니다.

    👉스코 캠퍼스 교육 수강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간편한 계약절차

    오피스 디자인 계약에 시공 견적서, 공사 진행까지.. 듣기만 해도 머리가 복잡해지는 사무실 임대 절차에 지치지 않으셨나요?

    일반 임대 사무실은 오피스 위치 찾고 디자인 계약하고 견적서 만들고 수정하고 검토하고 등

    여러 과정을 거쳐야 해 최소 2개월이라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스페이스코웍은 이미 모든 업무 환경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사무실 계약을 한 당일 바로 입주도 가능해 시간과 비용 모두 절약이 가능합니다.

     

    유연한 계약기간

    사무실을 사용해야 하는 기간이 너무 짧아 고민되신다고요?

    초단기로 이용할 곳이 필요해 보증금을 납부하기에는 부담되신다고요?

    그런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스페이스코웍은 여러가지 특약으로 초단기 사용도 가능하니까요.

    인원이 지금보다 더 늘어날 것 같아 작은 사무실은 꺼려지시는데, 또 너무 큰 곳은 유지비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상담해보세요!

    스페이스코웍은 인원의 증가에 따라 유연한 사무실 확장도 가능하니까요.

    주중 9시부터 6시까지 언제나 부담갖지 말고 각 지점의 매니저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려요.

     

    고정 지출 비용 절약

    스페이스코웍 공유오피스는 월 사용료 안에 오피스 운영에 필요한 관리비, 인터넷비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월 사용료 외에는 어떠한 추가 금액이 필요 없다는 것이죠!

    매달 빠져나가는 고정 지출, 스페이스코웍 통해 해결하세요!

     

    회의실 무료 이용

    중요한 미팅이나 세미나를 해야 할 때, 마땅한 장소가 없거나 비용 부담이 되어 걱정되신다면?

    나주에서 근무 중인데 전주에서 회의할 일이 생기셨다거나, 그 반대의 경우 때문에 곤란함을 겪고 계신다면?

    스페이스코웍 사무실을 이용하시면 스페이스코웍이 보유중인 4개 지점의 회의실을 월 12시간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프리미엄 회의실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여보세요.

     

    뿐만 아니라 공유 오피스 공간 내에 마련된 공용 회의실이 있어, 월 12시간 이상 회의를 진행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대 시설

    OA존에는 스캔, 복사, 프린트를 할 수 있는 복합기를 각 지점 라운지마다 구비해놓고 있습니다. 

    출력물 작업을 위해 필요한 여러 문구나 장비들은 OA존에 배치되어 있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죠.

     

    쉼터, 공용 회의실, 폰부스, 테라스와 같이 목적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 덕분에 아무 곳에서나 쉬고 있는 사람들, 공유 오피스 내에서 울려퍼지는 통화 소리 등 여러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죠.

    이런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업무의 질을 좌우하니까요.

     

    커뮤니티 매니저 상주

    스페이스코웍은 다른 공유 오피스와는 다르게 커뮤니티 매니저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사용하시며 발생하는 불편한 점들이나 필요한 점들을 해결해 주고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사무실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상시 대기하고 있는 스페이스코웍 커뮤니티 매니저가 언제든 도와드려요.

    복합기 문제, 전등 수리, 인터넷 점검 등 업무 중 발생하는 여러 귀찮은 일들에서 해방되어 보세요.

     

    무료 주차장 제공

    자차로 출퇴근을 하는데, 매일마다 주차 공간을 찾아 헤메시고, 주차 비용도 부담되신다면?

    스페이스코웍은 전용 주차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30대까지 주차 가능한 주차장으로 출퇴근 주차 걱정을 해소하세요.

     

    스페이스코웍 지점 소개

    스페이스코웍은 전주 신시가지, 전북혁신도시, 나주혁신도시에 총 4개 지점이 있습니다.

    하나같이 지역의 중심지에 위치해 교통 편의성이 뛰어나죠.

    >>스페이스코웍 전북혁신점 자세히 알아보기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 자세히 알아보기 

    >>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자세히 알아보기

    >>스페이스코웍 전주캠퍼스점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