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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달 나가는 사무실 비용, 얼마가 적절할까?
    SPACE 2022. 9. 6. 11:39

    지난 2년 동안 우리를 괴롭혔던 코로나19의 여파로 주춤했던 부동산 시장이 코로나 규제 정책이 다소 완화 됨에 따라 다시 상승세를 띄고 있습니다.

    사무실을 새로 구해야 하는데.. 임대료는 너무 비싸지고..

    도대체 얼마가 적당한 예산인지, 정확한 예산은 얼마가 필요한지 고민되시는 대표님들 계시죠?

    최근 서울 오피스 임대료가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서울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건물의 임대료가 상승함에 따라 사무실을 구하는 대표님들 입장에서 부담이 많이 가고, 망설여지게 됩니다.

    사무실 임대료의 상승의 원인과 적절한 사무실 임대 비용을 스페이스코웍이 설명해 드릴게요.

    목차

    1. 사무실 임대료 상승 원인

    2. 임대료 걱정 줄이는 공유 오피스 "스페이스코웍"


    01. 사무실 임대료 상승 원인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와 함께 유동인구가 늘면서, 건물 임대료도 다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2022년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올 1분기 전국 오피스 임대료는 전 분기 대비 0.02% 상승한 ㎡당 1만 7300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무실 임대의 평균 비용일 뿐 사무실을 구축하는데 그 외 추가적 비용들이 존재하기에 저렴한 가격에 사무실을 임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렇다면 증가하는 사무실 임대료 이외에 비용을 상승시키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무실의 위치

    사진 출처 - 매일경제

    사무실 임대료는 어느 지역, 어느 위치에 있냐에 따라 임대료가 크게 달라집니다.

    구하고자 하는 사무실이 상권에 위치하거나 지역의 인프라가 좋을수록 임대료는 가파르게 증가합니다.

    가격이 적당하고 좋은 위치에 있는 사무실은 경쟁이 뛰어나 공실률이 거의 0%에 가까운 편이죠.

    이에 서울권에서 사무실을 임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너무 비싼 임대료로 인해 서울권보다 조금 멀더라도 외각 지역을 선택하여 사무실 임대 비용을 낮추는 대표님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시설 및 사무실 인테리어

    운이 좋게 시세에 맞는 적당한 사무실을 구해도 텅 빈 사무실을 그대로 쓸 수는 없겠죠?

    이미 사무실에 어울리는 인테리어가 구축되어 있는 사무실을 들어가려 하면 사무실 임대 비용이 더 증가하고, 텅 빈 사무실을 직접 인테리어하려 하니 인테리어 전문 인력에 대한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건물의 한 공간을 인테리어 하려면 약 평당 100만 원이라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건물 인테리어 이외에도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사무 사구, 냉장고, 커피 머신 등 기타 사무 용품들까지 구매하려 예상해도 꽤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사무실 규모

    구하고자 하는 사무실의 규모, 평수가 클수록 월 임대로도 함께 상승하는데 평균적으로 직원 1인당 사용 공간을 1.5평 ~2평으로 설정해 계산을 한다 가정하면 직원이 3명일 경우 약 5~6 평의 사무 공간이 필요합니다.

    6평의 사무실에서 3명이 일을 한다면 공간이 좁고 답답해서 일의 효율성 또한 떨어지겠죠.

    또한 회의실 및 탕비실 휴게공간 등 직원들의 최소한의 복지를 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무실을 임대하는데 사무공간, 회의실, 탕비실, 휴게공간 등을 마련하기 위해 사무실 평수를 늘리기엔 대표님들의 입장에서 임대료에 대한 부담이 증가할 따름이죠.

     

    02. 임대료 걱정 줄이는 공유 오피스 "스페이스코웍"

    임대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을 통한 사무실 임대보다 공유 오피스를 더욱 찾아주고 계신데요.

    호남권 최대 규모 공유 오피스 인 스페이스코웍에서 임대료에 대한 대표님들의 걱정거리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초기 비용 및 고정비 절약

    일반 사무실과 공유 오피스의 지출 비용을 비교하면 꽤 큰 금액의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사무실은 중개 수수료부터 보증금, 인테리어 비용, 관리비 등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는 큰 비용들이 발생하는데요.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시면 이러한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확연히 줄어듭니다.

    공유 오피스는 보증금 200만 원에 일정 금액의 40~80만 원의 월 사용료만으로도 추가 비용 없이 초기 사무실 구축 비용(인테리어 비용)과 월세, 관리비 등의 월 고정 비용 그리고 사무 집기 렌털료, 비품비, 추가 지출 비용 등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인원수에 맞는 사무실 변경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직원의 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경우가 필연적으로 발생하죠.

    이에 따라 사용하는 사무실 내부의 부피도 증감하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사무실의 평수에 비해 직원이 적거나 많으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손해가 발생하니 인원수에 맞는 공간 또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

    인원수가 늘어나면 그 인원수에 맞게 사무실을 매번 이사를 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스페이스코웍에서는 인원수에 맞게 언제든 사무실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인실부터 10인실까지 상황에 따른 다양한 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무 환경부터 복지까지 모두 해결

    회의실
    좌) 쉼터 / 우) 라운지

    자금이 부족한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직원들에게 좋은 근무 환경과 복지를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 스페이스코웍에선 카페형 라운지, 원두 및 각종 차 무한 제공이 가능한 키친바, 직원들을 위한 회의실과 쉼터까지 직원 복지를 추가 비용 없이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지 사무 공간만 임대했을 뿐인데 이런 공간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이 되는 것이죠.

    제휴 서비스 제공

    그밖에 스페이스코웍에서 제공해 드리는 추가적인 복지 혜택이 존재하는데요.

    회사일을 하다 보면 출장을 가야 할 경우가 생길 때 법인차량이 없어 직원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힘겹게 이동하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희 스페이스코웍에선 쏘카와 협약을 맺어 입주사 여러분들께 할인 이용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북혁신점, 전남혁신점을 이용해 주시는 입주사분들을 대상으로 50% 할인이라는 복지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외부 손님들이 출장을 왔을 때 숙소를 구해드려야 하는 과정에서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더 클래식 호텔 할인권과 조식 혜택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코웍에서 여러분께 제공해 드리는 혜택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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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행중인 이벤트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면 비용이 절감이 되고, 여러므로 좋다는 것도 다 알고 계시지만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아 선뜻 결정해 보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저희 스페이스코웍이 한 달 무료 체험 이벤트를 제공해 드려요!

    공유 오피스가 궁금하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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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이스코웍 전북혁신점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39 103호, 104호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

    전라남도 나주시 배멧2길 25

    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5 춘광빌딩 2층

    스페이스코웍 전주캠퍼스점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오공로 37 상진빌딩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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