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실을 임대했는데] 직원들 교육까지 해주는 공유오피스SPACE 2022. 8. 30. 11:40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입니다!
"어렵게 직원을 뽑았는데, 적응이 안 된다고 나가버리네요"
기업에서 인재를 뽑기 위해서 긴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애써 뽑았던 직원이 2달 만에 그만둬버리면 곤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직원이 업무에 적응할 때까지 하나하나 알려주는 것은 바쁜 회사 입장에선 참 어렵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직원들 교육을 부담스러워하는 대표님들을 위해,
"직원들 교육까지 해주는 공유오피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목차
1. 신입사원 교육이 필요한 이유
2. 신입사원 교육이 어려운 이유
3. 교육을 맡길 수 있는 스페이스코웍
01. 신입사원 교육이 필요한 이유
직원 채용 - 평균 32일, 천만 원 이상의 비용 소요
잡코리아, 사람인, 워크넷 등등 채용 사이트를 들어가면 많은 기업에서 인재를 찾고 있는데요.
사람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원 1명을 채용하는데 평균 32일의 시간, 1272만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한 명 뽑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한다니! 한숨부터 나오지 않으시나요?😨
그렇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직원을 뽑았지만, 조기 퇴사율이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왜 그럴까요? 🤔조직, 직무 적응 실패
대부분의 신입사원이 조기퇴사를 하는 이유는 "조직, 직무 적응 실패"입니다.
즉, 업무를 적응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껴 퇴사하는 사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신입사원은 처음 회사에 입사했기 때문에 직무 스킬이 떨어집니다.
업무를 제대로 할 줄 모르니, 당연히 실수가 많을 수밖에 없죠!!실수를 바탕으로 성장해야 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신입사원 입장에서는 실수가 반복되면서 본인이 업무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결국, 업무에 적응하지 못해서 퇴사하는 현상이 벌어지게 됩니다.
신입사원들이나 직원들에게 교육을 해주면서,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이 필요하겠죠!? 😎
02. 신입사원 교육이 어려운 이유
"회사에 업무가 밀려오는 데, 따로 교육을 할 시간이 부족한데,,"
"교육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줘야 하지,,?"
"업무 시간에 따로 교육 시간을 배정해야 하나,,?"
"교육 자료는 언제 만들지..?"신입사원, 직원들의 수준을 일일이 맞춰서 교육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업무를 볼 시간을 쪼개서 교육을 해야 한다고 하면 부담스럽죠.
업무에 적응하라고 도우려다가, 대표님들의 업무 시간만 뺏길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열심히 교육했는데 퇴사한다고 하는 인원이 발생한다면 허탈한 심정이 듭니다.😨
다시 또 채용하고, 다시 교육해야 하는 게 얼마나 지칠까요?
신입사원에 대한 교육이 시간과 비용만 날릴 수 있다는 점!
그러니, 대표님들께서 교육이 어렵다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03. 교육을 맡길 수 있는 스페이스코웍
스페이스코웍은 호남권 최대 규모의 공유오피스로 보증금과 월 임대료만으로 임대할 수 있습니다.
전북혁신점, 전남혁신점, 전북도청점, 전주캠퍼스점 총 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계약 당일 입주 가능, 인원수에 따른 맞춤형 사무실 제공, 다양한 공간 이용, 커피&TEA 무제한 이용, 쏘카, 데스커, 법무법인 등의 다양한 제휴 혜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추가적으로, 대표님들께서 고민하시는 교육도 진행한다는 점!
스페이스코웍에서는 업무에 관련된 비즈니스 스킬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교육을 진행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
기획, 전략, 콘텐츠 제작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상품 판매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기획하고 실행해 나가야 하는 마케팅 영역!
마케팅은 신입사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역이랍니다.
뭐부터 알려줘야 할지 모르시겠나요?
디지털 마케팅부터 콘텐츠, 데이터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스페이스코웍의 교육으로 해결하세요!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 디지털 협업툴 교육
엑셀 자료를 메일로 보내고 수정하고 또 보내고...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디지털 협업툴 교육은 업무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성을 올리며 업무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시간을 줄인다면 더 많은 업무를 해낼 수 있답니다!▶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성과 내는 팀을 위한 구글 워크스페이스 교육'
▶[스코캠퍼스 in 대전대학교] 온라인 디지털협업툴 교육 비하인드
▶[스코캠퍼스 in 서일대학교] #스마트워커, 디지털협업툴 과정
▶한국모금가협회 X 스코캠퍼스 '모금 홍보 실무자를 위한 디지털협업툴 교육'
▶[스코캠퍼스] 언니구두팀 스마트워크 교육 현장을 소개합니다.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특강
스페이스코웍은 비즈니스 스킬에 관련된 교육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을 직접 초빙하여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성공한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업무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답니다!▶2021 XR온다세미나 2차(#원더조이)의 생생한 후기
'SP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달 나가는 사무실 비용, 얼마가 적절할까? (0) 2022.09.06 스페이스코웍은 W푸드테라피센터에 왜 갔을까? (0) 2022.09.02 [사무실을 임대했는데] 법률, 특허 등 전문가 파트너들이 곁에 있었다. (0) 2022.08.30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면서 직원 복지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0) 2022.08.24 1~10인 소규모 회사도 저렴하게 회의실 구할 수 있습니다! (0) 2022.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