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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의 이미지, 로고의 중요성
    CURATION 2021. 2. 8. 11:44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자신만의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고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데요,

    로고를 잘 살펴보시면 특정한 컬러와 조합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고는 왜 브랜드 컬러와 폰트를 설정하여 만들어야 하는 걸까요?

     

    오늘 그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로고의 중요성

     

    2. 브랜드 폰트

     

    3. 브랜드 컬러 사례

     

    4. 스페이스코웍 브랜드 로고 사례

     


     

    01. 로고의 중요성

     

    로고는 상품이나 기업을 나타내기 위해 시각 디자인한 것인데요,

    브랜드의 이미지를 쉽게 전달하고 기억에 오래 남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백 마디 말보다 한 장의 그림이 낫다는 말이 있죠!

    로고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로고에 쓰이는 브랜드의 오리지널 폰트가 주는 효과는 무엇일까요?

     

     

     

    02. 브랜드 폰트 설정

     

    로고에서 기업명 혹은 이니셜을 표현하는 폰트,

    브랜드 폰트의 설정은 먼저 기업의 업종에 어울리는 서체를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글자 간 간격이나 획의 두께 등을 조정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답니다.

     

    폰트에도 뉘앙스가 있다는 사실!

     

    예를 들어 스크립트 글꼴은 손으로 직접 쓴 듯한 모양에 우아한 느낌을 주는 폰트로,

    주로 럭셔리 및 부티크 브랜드에서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까르띠에의 로고

    부티크 브랜드인 까르띠에의 로고가 스크립트 스타일의 폰트를 사용하고 있죠.

     

     

     

     

    03. 브랜드 컬러 사례

     

    대부분의 정보를 시지각을 통해 인식하는 만큼 시각적 요소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데요,

    그중 색채는 형태보다도 먼저 우리의 눈에 인지되는 요소입니다.

     

    컬러는 사람들에게 생리적·심리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색채를 이용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컬러를 로고와 제품 등에 적용시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법은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는 성공적인 로고의 컬러 사례를 찾아볼까요?

     

     

    스타벅스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곧 초록색 배경의 사이렌 마크가 연상되죠.

     

    스타벅스의 컵과 같은 제품에도 그 초록색이 들어가면, 누구나 쉽게 어느 브랜드의 제품인지 알아보게 됩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강렬한 빨간색에 눈에 띄는 노란색의 'M' 자로 강렬하고도 유머러스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아마 저 빨간 배경에 노란 M자 로고를 잊어버리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이마트

    이마트의 로고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노란색의 'e'자입니다.

    앞에서 본 맥도날드와는 또 느낌이 다르죠?

     

    배경에 강렬한 레드를 지정해 눈을 사로잡는 맥도날드의 경우와 달리,

    자극적인 느낌보다는 무채색의 글자와 함께 어우러져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04. 스페이스코웍 브랜드 로고 사례

    이번에는 스페이스코웍에서 브랜드 컬러와 폰트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페이스코웍의 메인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웹사이트에 활용할 브랜드 컬러도 따로 지정하여 더욱 구성 있는 웹사이트를 제작하였답니다.

     

     

    공식 블로그의 경우 스코솔루션과 스페이스, 그리고 캠퍼스의 세 가지 카테고리를

    각각 다른 색상을 지정하여 포스팅을 구분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글을 확인하기 전에 색상으로 찾고 있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알아볼 수 있겠죠?

     

     

    스페이스코웍 로고

     

    스페이스코웍의 로고는 균일하고도 세련된 스타일의 폰트와 세 가지 색상의 도형들을 배치하여,

    스코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고의 검은 배경은 '스페이스'의 또 다른 의미인 '우주'를 연상한 것입니다.

     

    로고에 배치된 도형들은 '파장'을 모티브로 삼은 것으로,

    파장들이 서로 겹치며 상호작용을 일으키듯 협업과 문화가 만들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말 스페이스코웍을 잘 나타내고 있는 로고네요!

     


     

    이렇듯 브랜드 컬러와 폰트를 설정하여 로고를 만들면 다양한 브랜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 활용하면 기업의 웹사이트와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에도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여할 수 있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랜드 로고 및 이미지와 관련된 마케팅 정보를 제공해드렸는데요,

    로고에도 사용되는 컬러의 마케팅 효과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하단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더 유용한 마케팅 솔루션과 함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blog.naver.com/spacecw/2221730340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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