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 회의실 구할 때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SPACE 2022. 8. 4. 11:24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입니다.

    사업에 있어 꼭 필요한 것이 사무실 다음으로 회의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 외부 활동 위주의 직원들과 정기적으로 모이거나 미팅을 할 경우 공간이 필요할 때 회의실 대여를 알아보곤 합니다.

    인원수에 따라 회의실이 필요하실 때, 짧게 혹은 단기간 이용할 수 있는 회의실을 많이 찾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전주 회의실 선정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체크리스트 항목스페이스코웍 회의실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회의실 구할 때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2. 스페이스코웍 회의실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3. 전북권 스페이스코웍 지점 소개


    01. 회의실 구할 때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수용 가능 인원 체크

    회의실 참석 인원수 파악은 필수입니다.

    인원수 파악하는 이유는 참석인원수에 맞는 회의실 규모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원 파악 후 참석 인원보다 2~4명 정도 추가 수용 가능한 회의실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넉넉하고 여유롭게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소규모, 팀 단위, 세미나, 대규모 참여 인원 등 인원수에 맞는 공간을 선정하는 것이 회의실 정하기 위한 중요한 체크리스트 항목입니다.

    또한 인원 추가에 따른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지도 사전에 미리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주변 교통편 파악

    회의실 선정 중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주변 교통편 파악입니다.

    참가 인원들이 자차로 이동할 경우 출발 위치에서 회의실까지 몇 분 정도 걸리는지, 전주 회의실 주변 주차시설은 있는지, 주차공간은 넉넉한지, 유료인지 무료인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타지에서 참석하는 인원이 있는 경우 주변 고속도로 IC 입구나 고속, 시외버스 터미널, 기차역에서 모임 장소까지 몇 분 정도 걸리는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인원이 있는 경우 회의실 주변 버스 정류장은 있는지, 버스는 잘 다니는 편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회의실 주변 교통편 파악한 후 참석하는 인원들에게 미리 파악한 정보를 공유해 줘야 합니다.

    공간 시설 완비

    회의실 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필요한 부분에 있어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지에 대해 파악도 필수입니다.

    디지털 시대인 만큼 회의도 디지털화로 진행을 많이 하는 만큼 노트북과 TV 모니터 연결은 잘 되는지, TV 모니터 화면이 송출 잘 되는지에 대해 회의 시작 전 장비 점검은 필수입니다.

    또한 회의실 도중 노트북 배터리의 전원이 부족한 상황을 대비하여 멀티탭과 충전기 지원 혹은 여분이 있는지, 메모를 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가 있는지 등 파악을 해야 합니다.

    충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 돼서 충전기나 멀티탭이 없으면 상황이 난감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멀티탭과 충전기 등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회의 중 필요한 화이트보드도 구비되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회사 관련 증빙서류

    회의실 대관 예약은 대부분 기업, 기관 등에서 대관업무를 진행하는 담당자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담당자는 회의실 예약 전 간혹 증빙서류가 발급 안 되는 모임 행사 장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기업, 기관에 제출할 세금계산서, 견적서, 거래명세서 등 처리가 가능한 지 발급 절차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식·음료 제공

    회의를 진행하다 보면 커피 및 차, 다과를 구비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따로 카페에 가서 구입하는 건 시간과 돈, 모두 많이 소요되곤 합니다.

    회의실을 대여하면서 무료로 다과와 커피, 각종 차 등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파악을 한다면 돈도 절약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몇몇 대여 공간은 무료가 아닌 유료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미리 파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스페이스코웍 회의실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회의실을 구할 때 체크리스트에 대한 부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젠 왜 스페이스코웍 회의실을 선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주권 핵심 장소

     

    스페이스코웍은 사업설명회, 오리엔테이션, 교육, 특강, 회의, 워크숍 등 다양한 모임의 목적과 인원수에 맞는 장소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모임 장소는 최대 50명까지 인원들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 모임의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책상 및 의자 배치도 가능합니다.

    전주권으로 3개의 지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 전북의 새로운 성장 거점 도시 전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전북혁신점, 전주캠퍼스점
    2. 전주 교통, 상권의 중심지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전북도청점

    전북혁신점, 전주캠퍼스점, 전북도청점은 모두 고속버스 정류장과 기차역, 터미널과 최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 편이 편리하고, 서전주 IC 입구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타지역에 거주하는 회의 인원분들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장비 대여

    회의 중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발표 자료, 동영상, 사진을 띄울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노트북과 연결을 위해 HDMI 선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20명 이상의 회의를 진행할 때, 교육할 때 찾는 것이 마이크입니다. 유선보단 무선이 기동성이 뛰어나 무선으로 준비가 되어있고, 행사 중간에 BGM을 재생시켜 공간의 분위기를 살려줍니다.

    스페이스코웍은 각 지점마다 입주사분들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의 편의성을 위해 기가 인터넷을 사용 중입니다.

    또한 대관마다 멀티탭이 구비되어 있으며 모임 행사 중 노트북 충전이나 스마트폰 충전 등 필요한 부분에 있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각 지점 라운지마다 스마트폰 충전기를 구비하여 무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담 매니저 상주

    스페이스코웍은 다른 공유 오피스와는 다르게 전담 매니저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대관을 이용하시는 데 있어 불편한 점들이나 필요한 점에 대해 해결해 주고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회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어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에 저희 전담 매니저가 상시 대기하고 있어

    회의 부분에 있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코웍 전담 매니저를 통해 더 나은 회의를 만들 수 있도록 스페이스코웍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무료 주차장 개방

    회의실을 구하실 때 주차를 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필수입니다.

    인원분들이 자차를 끌고 도착을 했을 때 주차공간이 없다면 많이 불편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스페이스코웍은 각 지점별로 주차공간이 있으며, 주자창 비용을 따로 받지 않고 무료로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주차 걱정 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03. 전북권 스페이스코웍 지점 소개

    전북혁신점

    10~50인까지 이용 가능한 회의실이 1층에 분리되어 있어 전주 회의 장소로 다양하고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전북혁신점입니다.

    설명회, 회의, 화상회의, 교육, 세미나 목적으로 이용하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전북혁신점 알아보기

    전주캠퍼스점

    교육 관련 회의를 하기엔 최적화된 공간입니다.

    최대 4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여 대규모 회의 및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넓고 방음 설비가 완벽해 화상회의, 화상면접 등 진행하기에도 좋습니다.

    ▶전주캠퍼스점 알아보기

    전북도청점

    최대 25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교육 및 회의를 할 수 있는 공간 외에도 휴식공간과 키친바가 있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형, 회의형, 그룹형 등의 용도에 맞는 자유로운 책상, 의자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목적의 회의에 적합합니다.

    ▶전북도청점 알아보기


    스페이스코웍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장점만 가득한 스페이스코웍 회의실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각 지점별로 회의실 문의하시면 궁금한 점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하기

    ☎︎ 전북혁신점 : 063-222-6145

    ☎︎ 전남혁신점 : 061-332-0304

    ☎︎ 전북도청점 : 063-222-3590

    ☎︎ 전주캠퍼스점 : 063-237-41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