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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웍 온라인 세미나]스페이스코웍 사내교육으로 배우는 '마케팅 잘하는 법'
    CAMPUS 2022. 2. 14. 10:44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 인턴 18기, 구남욱 인턴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 연휴가 지났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이번 연휴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간만에 가족을 만나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고 왔답니다.

    마케팅은 전문적인 코칭을 받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분야죠.

    마케팅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싶다면?

    정답은 스마트워크 툴을 활용한 스마트하고 전문적인 스페이스코웍 마케팅 온라인 세미나!

    지금부터 여러분들께만 몰래 보여드리겠습니다.

    목차

     

    1. 왜 사내교육을 하는가

    2. 마케팅 잘 하는 방법

    3.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4. 지난 세미나

    5. 성공 여정을 돕는 교육, 스코 캠퍼스


    01. 왜 사내교육을 하는가?

    사내교육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사내 교육을 하는 이유는 기업 인재 육성, 직무 역량 강화, 조직 구성원들 간의 화합과 협력, 궁극적으로는 자기계발일 것 같아요.

    스코에서 마케팅 잘하는 법은 솔루션 팀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프로세스를 전달하여 쉽게 소통, 협업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진행할 마케팅의 방향성은 정했지만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모르는 팀원이 있다면, 이 교육을 매뉴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을 진행하는 솔루션 팀은 지난 업무를 되돌아보며 경험을 정리하여 앞으로 진행할 일의 방향성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전문적인 사내교육이 제가 회사의 전체적인 업무를 배우는 것에 있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기업에서도 아마 스페이스코웍과 같은 목적으로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교육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이 포스팅이 좋은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대면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꼭 주목해주세요!

    02. 마케팅 잘 하는 방법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페이스코웍이 중시하는 COWORK 원칙, AARRR 퍼널의 개념, 그리고 AARRR 퍼널으로 풀어본 스페이스코웍의 마케팅 경험, 상품 상세페이지를 작성할 때의 체크포인트 등에 대한 상세하고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되었답니다.

    COWORK 원칙

    COWORK 원칙이란, 스페이스코웍에서 업무할 때 따르는 6가지의 중요한 원칙을 말하는데요.

    저희보다 고객을 생각해 고객 중심으로 최상의 목표를 위해 업무 순서를 설정하고, 전사가 공유하는 협업툴과 탬플릿, 로드맵을 이용해 팀의 운영 방식을 결정해 업무를 진행하면 팀 역량은 자연스럽게 강화된다는 하나의 비전이기도 합니다.

    마케팅 전략 지표, AARRR 퍼널!

    AARRR 퍼널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인턴인 저도 스페이스코웍의 교육을 들으니 생소한 지표인 AARRR 퍼널이 어떤 의미인지 명쾌히 알 수 있었습니다!

    AARRR 퍼널은 마케팅이 진행되며 고객 유입이 줄어드는 모양이 마치 아래로 향하는 깔때기(Funnel)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AARRR은 각 단계의 첫 글자를 따왔다고 하네요.

    퍼널식 분석이 중요한 이유는 단계를 나눔으로써 마케팅에서 보강해야하는 곳을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AARRR 퍼널은 마케팅을 통해 고객이 유입되는 경로를 세분화해 어떤 부분에서 고객이 이탈하는지,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게 유리한지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 가장 핫한 마케팅 퍼널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지금부터 각 단계의 의미를 하나하나 짚어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 Acquisition(획득)

    첫 단계는 획득 단계로, 마케팅을 통해 신규 고객이 유입되는 단계를 말한답니다. 신규 고객의 기준은 업종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요.

    신규 고객 기준의 예시로는 '홈페이지 신규 방문', '앱 설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등이 있을 수 있답니다.

    만약 신규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고 싶다면 사업 특성에 걸맞는 적절한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두 번째, Activation(활성화)

    그 다음은 활성화 단계입니다. 고객이 처음으로 서비스의 주된 기능을 사용해보는 단계죠. 획득 단계와 마찬가지로 주된 기능의 기준이 사업마다 다른 점, 꼭 유의해주세요!

    예를 들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상품 상세페이지 조회'가 주된 기능의 기준이 될 수 있겠죠.

    만약 획득 단계에서 유입된 신규 고객이 활성화 단계로 잘 이동하지 않는다면, UX/UI가 유저 친화적인지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세 번째, Retention(유지)

    세 번째는 유지 단계입니다. 활성화 단계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계로,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알 수 있죠.

    이 단계에서는 단순히 지표만 봐서는 안 된답니다.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이탈이 많은 경로를 살펴 이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 포인트!

    네 번째, Revenue(매출)

    매출 단계는 말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상품에 금액을 지불하는 단계입니다. 유지 단계에서 서비스에 만족한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됩니다.

    다섯 번째, Referral(추천)

    추천 단계에서는 매출 단계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른 잠재적 고객에게 서비스를 공유하게 됩니다.

    예시)스페이스코웍 마케팅 전략 분석

    스페이스코웍 솔루션팀이 마케팅 업무를 진행할 때 사용한 방법이 바로 AARRR 퍼널입니다.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우선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AARRR 퍼널을 사용하기 전, 마케팅을 통해 유입되기를 목표하는 타겟을 설정합니다. 마케팅이 시행될 시장을 미리 조사한다면 하고자 하는 분야에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겠죠?

    타겟 분석과 시장 조사가 완료되면 판매채널, 상세페이지, SNS 등을 구축합니다. 이 과정에서 만들어진 아웃풋은 광고 마케팅에 사용됩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스페이스코웍의 마케팅 교육이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03.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케팅의 방향성을 찾고 싶으신 분

    마케팅 진행에 있어 방향을 잡지 못하신다고요? 스페이스코웍이 그런 여러분들께 길잡이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다년간의 성과로 믿을 수 있는 실력의 스페이스코웍과 함께 하세요.

    마케팅 교육을 받고 싶으신 분

    글로만 배우는 마케팅은 이제 그만! 스페이스코웍의 체계적인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일반인, 직장인 예비 마케터 분들을 마케팅 프로로 만들어드립니다. 전문적인 스페이스코웍 솔루션팀의 온라인 세미나 녹화 영상과 함께 받아보세요.

    전문적인 성과 분석 방법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

    마케팅은 진행했는데, 마케팅 성과 분석이 어려우시다면? 마케팅의 부족한 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하거나 더 뛰어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전문적인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입사원 대상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

    마케팅 부문 신입사원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진행하면, 신입사원의 실무 역량이 껑충 뛰어오를 거예요. 교육을 대행함으로써 고객사의 부담도 줄어들죠. 교육받았던 자료를 활용한다면 다음 신입사원이 채용되었을 때에는 사내 교육이 더 원활해질 겁니다.

    04. 지난 세미나

    1.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 디지털협업툴 교육

     
     
     
     
     
     
     
     

    05. 성공 여정을 돕는 교육, 스코 캠퍼스

    ALL WAYS, SPACE COWORK CAMPUS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련된 강사진이 여러분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스코캠퍼스는 여러분의 성공여정을 돕기 위해, 교육생 맞춤형 교육을 제시합니다. 또한 실생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을 운영하며 이해도에 따라 1:1 밀착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코캠퍼스 교육 운영 프로세스

    스코캠퍼스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운영됩니다. 우선 교육을 의뢰하는 기업/기관의 니즈에 맞춰 커리큘럼을 제안하고, 교육 전.중.후로 섬세히 커뮤니케이션하여 만족도 높은 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교육 전문 스튜디오 활용

     
     

    스페이스코웍은 화상교육 전문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더 좋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특성 상 바깥의 소음이 차단되고 방음, 흡음이 잘 되어 퀄리티 높은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거나 강의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코웍의 마케팅 교육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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