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스페이스코웍의 꿀팁 전수!
    CAMPUS 2021. 5. 10. 15:36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입니다.

    오늘은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

    스페이스코웍이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의 글을 주목해주세요!

    목차

    1. 좋은 콘텐츠

    2. 나만의 콘텐츠 계획하기

    3. 콘텐츠 제작하기

    4. 스코캠퍼스 in 양현고등학교


    01. 좋은 콘텐츠

    여러분은 좋은 콘텐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독자의 공감을 일으키는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검색 했을 시 답이 되는 콘텐츠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독자들은 좋은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 오래 머물러있고, 게시물 공유를 하고 좋아요나 구독을 누릅니다.

    02. 나만의 콘텐츠 계획하기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선 나만의 콘텐츠를 계획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는데요!

    지금부터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꿀팁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콘텐츠 목적과 분야 설정

    1. 콘텐츠 목적 설정

     

     

    스페이스코웍의 브랜드 블로그 계정에는 노출형, 랜딩형, 캐쥬얼, 브랜드 크게 4가지의 목적으로 콘텐츠가 발행되고 있는데요.

    첫번째, 노출형은 직접적으로 키워드를 노출 시키는 방식입니다.

    두번째, 랜딩형은 강의, 프로그램등을 소개하며 상품이나 이벤트를 안내하는 콘텐츠입니다.

    세번째, 캐쥬얼은 상품이랑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연관되어있는 키워드를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는 직접적으로 브랜드 이야기를 하는 방식인데요. 예를 들면 브랜드 스토리나 채용 게시물이 있습니다.

    이렇게 전하고자 하는 목적을 설정하여 하나의 포인트를 강조하는 것이 콘텐츠를 계획하는 과정 첫번째 단계입니다!

    2. 분야 설정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제일 중요한 순서중 하나인데요.

    내가 관심있는 분야, 잘하는 분야 등 떠오르는 모든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하여 내가 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 중 가장 자신있는 분야 한가지를 선택하여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독자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분야를 정하기가 어렵다면 SNS나 유튜브 등의 채널을 살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제, 소재, 키워드 정하기

    콘텐츠 분야를 선정했다면, 이와 관련해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 유형이 뭔지 생각해봐야해요.

    책을 주제로 선택했다면 에세이, 리뷰, 인터뷰 등의 콘텐츠 유형으로 제작 해 볼 수 있겠죠?

    만약 인터뷰 유형으로 콘텐츠를 발행할 것이라는 계획을 세웠다면, 누구와 인터뷰를 하는 글을 쓸 것인지 콘텐츠의 소재를 정해야하는데요.

    내가 할수 있는것과 할수 없는 것, 다른 사람도 관심있을만한것과 관심 없을만한 것으로

    콘텐츠를 세분화 한다면 소재를 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3. 콘텐츠 제작하기

    제목 선정

    제목을 선정 할 때에는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목과 눈길을 끄는 제목,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문장을 선정해야하는데요.

    제목과 내용 첫줄에서 흥미를 끌어당기는 요소를 삽입하여 짧고 간결한 문장을 사용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목 짓는 꿀팁]

    1. 숫자+형용사+키워드+약속 활용

    사무실 구할 때 이것만은 필수로! 7가지 체크리스트

    ✔ 통장잔고 빠질 수록 꼭 해야할 5가지

    ✔ 넷플릭스 띵작 추천, 남미 영화 베스트3

    2. 질문형

    ✔ 디지털 크리에이터란?

    ✔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은?

    3. 감성형

    ✔ 코로나로 부부싸움 지친다 지쳐!

    ✔ 가족이 짐처럼 느껴질 때

    4. 눈길을 끄는 키워드 사용

    ✔ 전주소호사무실 30% 할인 놓치지 마세요!

    과연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하기 위한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만나보시죠.

    내용, 스토리 작성

    글을 시작할 때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 고민 하셨나요?

    해당 주제에 대해 누구나 동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시작하며 본문이 흘러가는 방향을 미리 설명하는 방법으로 문장을 시작한다면 좋아요!

    1. 실제 사례 중심

    2. 연관된 참고자료 삽입

    3, 시리즈 기획

    사진 첨부와 글 형식

    1. 고화질 및 밝은 사진 사용

    2. 적절한 이미지, 도식 등 사용

    글이 많으면 사람들이 읽지 않습니다!

    3. 적절한 문단 나눔,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제작

    작성자 관점

    자신의 직업이나 전공을 활용하여 콘텐츠 컨셉,

    캐릭터 설정

    ✔ 고등학생이 말하는 합격 자기소개서

    북디자이너의 책 이야기

    개선노트 작성

    콘텐츠를 발행 후 개선노트를 작성해 보세요!

    ✔ 자신의 콘텐츠를 돌아 볼 수 있습니다.

    ✔ 자기 점검을 통해 부족한 점을 개선 및 보완

    04. 스코캠퍼스 in 양현고등학교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소개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이 가속화되면서 학교에서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양현고등학교에서는 크리에이터 꿈나무인 학생들을 위해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자 스페이스코웍에 교육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디지털 역량강화프로그램 세부커리큘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교육,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 ; 디지털협업툴 교육, 스타트업 CEO 특강 및 공유오피스 투어 등 양현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에 가기 전, 사회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주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지털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프로그램 홈페이지▲

    모든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1:1 코칭을 제공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양현고등학교 '디지털 크리에이터 역량강화 프로그램' 세부커리큘럼 안내

    [디지털크리에이터교육 1주차] '홀랜드 검사'로 알아보는 나만의 진로 탐색!(w. 양현고등학교)

    [디지털 크리에이터 교육 2주차]'나만의 콘텐츠 만들기'(w. 권선경코치)

    스코캠퍼스 소개

    ALL WAYS, SPACE COWORK CAMPUS

    실무를 중심으로 노하우를 축적한 협업 전문가들이 직접 가르칩니다.

    찾아가는 스코캠퍼스는 여러분의 성공 여정을 돕기 위해 어디든 찾아갑니다.

    교육수요자에게 눈높이를 맞추고, 실무 경험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출강까지 교육생이 원하는 형태로 100% 반영 가능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위한 비법 다들 잘 알아보셨나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올게요~

    스페이스코웍 캠퍼스를 수강/의뢰하고 싶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