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개수수료 없는 사무실이 궁금하다면?
    SPACE 2022. 8. 5. 17:31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입니다!

    회사가 성장하고 인원이 많아지면 사무실을 새로 구해야 하는데요.

    사무실을 구할 때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대표님들께 직접 여쭤본 결과, 일명 "복비"라 불리는 중개수수료가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사무실 임대 비용도 비싼데, 중개 수수료마저 내야 한다니... 한숨부터 나오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새로운 사무실을 구하시는 분들에게,
    "중개수수료 없는 사무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D

     

    목차

    1. 중개수수료 없는 사무실, 공유오피스
    2. 스페이스코웍을 선택해야 할 이유 POINT 4

     

    01. 중개수수료 없는 사무실, 공유오피스

    일반 사무실을 임대하기 위해서는, 사무실 임대비, 인테리어 시공비 등등 초기에 구축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비용을 아껴보려고 하지만, 초기 비용을 줄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그중 무엇보다도 "중개 수수료"가 가장 아깝다고 생각됩니다.
    중개수수료는 보증금의 약 0.9%를 지불하게 되어 있는데, 작게는 몇십만 원부터 크게는 몇백만 원까지 발생합니다.
    생각보다 큰 지출의 중개수수료 때문에 당황하셨죠?
    그런데! 이 중개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사무실이 있답니다. 바로 "공유오피스"인데요!
    공유오피스는 업무 공간은 구분 지어 사용하되 회의실, 미팅룸, 화장실, 휴게공간 등은 공용으로 이용하는 사무실의 형태를 말합니다.
    모든 업무 환경이 구축되어 있으며, 전담 매니저가 상주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중개수수료 없이 계약이 가능하답니다. 😎

    보증금 7000만 원일 경우 👉약 63만 원 예상
    🤔그럼 63만 원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1> 1개월 임대료
    2> 사무용 노트북
    3> 동남아 여행 비행기 티켓
    4> 4인 소고기 회식 2회
    5> 자기계발 서적 20권
    6> 넷플릭스 3년 이용 가능


    02. 스페이스코웍을 선택해야 할 이유 POINT 4

     

     
    초기 구축비용 절감

    일반 사무실 임대는 부동산 매물비용부터 시작해서 조명·냉난방·인테리어·보안 등 인테리어 시공 비용까지, 초기 구축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부담이 늘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스페이스코웍에서는 보증금과 월 임대료만 지불하면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초기 구축을 위한 비용과 시간 투자를 최소화할 수 있어 전주/나주 공유 오피스를 알아보신다면 스페이스코웍을 추천합니다.

    당일 바로 입주 가능
     

    프로젝트 기간 동안 사용할 사무실을 찾는데, 오피스 디자인 계약에 시공 견적서 등등..
    듣기만 해도 머리가 복잡해지는 사무실 임대 절차에 지치지 않으셨나요?
    일반 사무실 임대는 오피스 위치 선정부터 시작해서 여러 과정을 거치며, 실제 사무실을 이용하기까지 최소 2개월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스페이스코웍은 오피스 계약을 한 당일 바로 입주도 가능합니다.
    또한 최소 6개월부터 계약이 가능하며, 협의에 따라 6개월 미만의 계약도 가능하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사무실을 이용해야 한다면, 모든 환경이 구축된 스페이스코웍을 추천드립니다.

    인원수에 따른 맞춤형 사무실 제공
     

    일반 임대 사무실 구축하는 것의 또 다른 문제점은 "인원수에 따른 공간 조성"입니다.
    언제, 얼마큼 성장할지 예측할 수 없기에 팀원 급증에 따라 사무실을 이사하거나 분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페이스코웍에서는 인원 급증에 따라 유연하게 사무실을 활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를 구현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많은 인원이 이용하지 않아도 되고, 적은 인원이 불필요적으로 넓은 공간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다양한 공간 활용

    스페이스코웍에는 오피스 공간뿐만 아니라, 최대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회의공간, 카페처럼 이용 가능한 라운지, 지친 마음을 리프레시 해줄 휴식공간, 통화 공간인 폰 부스 등 다양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캔, 복사, 프린트를 할 수 있는 복합기가 있는 라운지 존에는 스테이플러, 가위, 포스트잇 등 사무 용품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않고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각 지점 전문 매니저들이 상시로 체크하고 있답니다.

     
    스페이스코웍 지점 소개

    스페이스코웍은 전북혁신점,전남혁신점, 전북도청점, 전주캠퍼스점 총 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주와 나주의 거점 도시에 위치한 스페이스코웍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로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공유 오피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스페이스코웍의 공유오피스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전북혁신점 (1호점) : 063-222-6145

    전남혁신점 (2호점) : 061-332-0304

    전북도청점 (3호점) : 063-222-3590

    전주캠퍼스점 (4호점) : 063-247-4116

     

    중개수수료 없는 사무실인 공유오피스,
    다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더는 사무실 구하는 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스페이스코웍으로 찾아오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