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에서 간담회 기획 시 공간 선택에 꼭 참고해야할 체크리스트!SPACE 2021. 5. 10. 18:44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코웍입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언택트 시대, 간담회를 개최하려고 하니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스페이스코웍에서 이런 분들을 도와줄 '전주에서 간담회 기획 시 공간 선택에 꼭 참고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목차
1. 깔끔한 간담회 개최를 위한 체크리스트
2. 간담회에 최적화된 공간 스페이스코웍
3. 스페이스코웍 지점 안내
01. 깔끔한 간담회 개최를 위한 체크리스트
간담회 개최를 위한 체크리스트 기본편
✔ 위치
✔ 주차 공간
✔ 인테리어
위치
간담회를 개최할 때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임을 가질 때도 가장 중요한 요소죠!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접근하기 쉬운 곳에 있는지, 주변 상권에는 무엇이 있는지 지리를 미리 파악하고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깔끔한 간담회 개최를 위한 첫 번째 발걸음입니다.
주차 공간
모임 장소에 찾아오는 손님들의 차를 주차할 충분한 주차 공간이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주차 공간이 부족한 모임 공간을 선택하게 될 경우 모임의 참가 인원들이 건물과 동떨어진 곳에 차를 주차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 모두가 모이는 것부터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손님들을 맞는 공간의 첫인상은 중요하죠. 모임의 목적에 따라 공간의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간담회를 개최하는 만큼 딱딱하고 사무적인 분위기의 공간보다는 쾌활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가진 장소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담회 개최를 위한 체크리스트 시설편
✔ 스크린
✔ 음향장비
✔ 냉.난방기
✔ 인터넷
✔ 프린터
스크린
상영해야 할 발표 자료가 있다면 모임 공간 내에 스크린이 있는지, 참여 인원 모두가 볼 수 있을 만큼의 크기인지 미리 파악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발표 중간에 버벅임이 없도록 미리 컴퓨터와 연결 테스트를 해보면 더욱 좋겠죠?
음향장비
사람의 오감 중 스크린으로 시각을 만족시켰다면 이번엔 청각, 음향장비를 체크할 차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거리 두기로 서로 간의 물리적인 거리가 멀어진 만큼, 모두에게 적절한 크기의 볼륨이 들리는 것은 중요한데요. 이를 도와줄 스피커와 마이크와 같은 음향장비가 제대로 구비되어 있는지, 제대로 작동은 되는지 미리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냉.난방기
간담회 진행 중 온도로 인해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내부에 냉·난방기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 개수는 얼마나 있는지, 직접 제어 가능한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인터넷
간담회는 노트북을 사용해 진행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무선 인터넷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많은 지체가 발생하고, 참가자 각 개인도 핸드폰 인터넷 연결이 잘 안된다면 불쾌함을 느끼게 됩니다. 사전에 무선 인터넷이 충분히 빠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린터
간담회에 사용할 자료를 급하게 인쇄해야 할 때 프린터가 주변에 있지 않으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임을 진행하는 장소에 프린터가 있다면 매우 편리해지겠죠?
간담회 개최를 위한 체크리스트 서비스편
✔ 방역
✔ 휴식 공간
✔ 음료.다과
✔ 기타 서비스
방역
코로나 언택트 시대, 공간 방역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거쳐가는 공간인 만큼 소독은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지, 공간 내에 손 소독제는 충분히 배치되어 있는지, 직원들이 마스크를 잘 쓰고 있는가 같이, 이 공간이 방역 수칙을 얼마나 잘 지키고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휴식 공간
모임이 길어지면 중간에 쉬는 시간이 필요하죠, 쉬는 시간 중 잠시 숨을 돌릴 휴게실이나 바람을 쐴 테라스가 있다면 그냥 자리에 앉아서 쉬는 것보다 배로 좋겠죠?
음료.다과
참가자들을 위한 음료와 다과 또한 준비가 되어있는지 보아야 합니다. 또한 만약 간담회가 점심/저녁을 포함한다면 공간 내에 식료품 반입이 가능한지, 도시락 배달 대행이 가능한지도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타 서비스
그 외에 행사 대행, 물품 구매 대행, 현수막 부착, 책상 배치, 화상회의 물품 대여, 노트북 대여, 투명 칸막이 제공 등 개최하시는 간담회의 형태에 따라 자신만의 체크리스트를 추가해 보세요!
어때요, 이렇게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나열해놓으니 이제는 간담회 개최,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02. 간담회에 최적화된 공간 스페이스코웍
지금까지 써놓은 체크리스트를 모두 충족시키는 공간이 전주에 있습니다! 바로 저희 스페이스코웍인데요.
전주에 3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저희 스페이스코웍은 많은 모임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간담회에 최적화된 공간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페이스코웍 간담회 추천 모임 공간
[ 스페이스코웍 전북혁신점 - 라운지 ]
↓↓ 스페이스코웍 전북혁신점 예약하러 가기 ↓↓
[ 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 세미나1실 ]
[ 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 세미나3실 ]
↓↓ 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예약하러 가기 ↓↓
[ 스페이스코웍 전주캠퍼스점 - 보드룸 ]
[ 스페이스코웍 전주캠퍼스점 - 워룸2 ]
↓↓ 스페이스코웍 전주캠퍼스점 예약하러 가기 ↓↓
당신을 위한 화상 간담회 솔루션
최근 코로나 언택트 시대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대면 행사가 비대면 행사로 전환되면서 화상 간담회까지 등장했습니다.
화상 간담회는 앞서 소개해드린 오프라인 간담회와는 다른 새롭게 등장한 형태의 모임이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운영 방법이 필요합니다.
화상 간담회를 직접 개최하기에는 ZOOM이나 웨비나 등 화상 시스템이 너무 어렵다고요? 걱정 마세요!
스페이스코웍은 화상회의 운영 대행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02. 간담회에 최적화된 공간 스페이스코웍
전북혁신본점
Tel. 062-222-6145
전북혁신도시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39 황금빌딩 1F/5F
전남혁신점
Tel. 061-332-0304
전남혁신도시 나주시 배멧2길 25 스페이스코웍빌딩
전북도청점
Tel. 063-222-3590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5 춘광빌딩 2F
전주캠퍼스점
Tel. 063-237-4116
전북 전주시 덕진구 오공로 37 상진빌딩 5F
'SP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혁신도시 내 사업자등록을 위한 비상주 사무실 (0) 2021.05.14 전주 공용사무실 알아볼 때 모르면 후회하는 5가지! (0) 2021.05.13 쾌적한 전주1인사무실, 스페이스코웍에서 만나보세요 (0) 2021.05.10 전북혁신도시에서 온라인강의 하기 전 체크리스트 TOP 4 (0) 2021.05.07 전주공유오피스임대 스페이스코웍, 새로운 5월 소식! (0) 2021.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