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 꿈을 실현해볼 기회, 창업허브 입주자 모집!
    카테고리 없음 2021. 2. 9. 18:41

    창업 아이디어는 있는데, 막상 시작하려니 준비해야할 부분이 너무 많아 막막하신 분들 계신가요? 혹은 창업은 이미 시작했는데, 마땅한 업무 공간이 없어 불편하신 분들도 있으신가요?

    바로 이런 분들을 위해 스페이스코웍이 준비했습니다! 예비/초기 창업자분들과 청년 창업자분들을 위해 사무공간 대여는 물론 다양한 컨설팅과 교육 기회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 입주자 모집이 오늘부터 시작해 2월 21일까지라고 하니까요! 좋은 기회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더욱 자세히 살펴볼까요?

     

     

    목차

    1.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란?

    2. 입주 혜택 및 스페이스코웍 특장점!

    3. 스코 창업허브, 참가신청 안내

     

    01.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란?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란?

    지난 2016년부터 6년간 스페이스코웍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이는 '예비창업가 혹은 3년 미만의 1인 기업 청년창업가'들을 대상으로 공간과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며, 성장하는 '로컬 창업가'를 발굴하고자 노력하는 것인데요!

     

    로컬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했던 2020 스타트프롬 군산 OT 활동 모습입니다! 정말 화이팅 넘쳐 보이죠?

     

    즉, 창업자분들께서 사업 아이템에 좀더 집중하실 수 있도록 사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페이스코웍의 다양한 서비스, 여러 기업 간의 협업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있는 것이죠!

     

    다양한 협업 사례 중 하나로는 'SCALE 프로젝트'를 말할 수 있을텐데요!

    이는 스페이스코웍의 사회공헌사업 브랜드명으로 공간지원, 문화활동지원, 예술활동지원, 지역사회 커뮤니티 구축, 교육지원사업 이라는 총 5개 분야에서 스페이스코웍이 실시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이와 같은 지역사회와 청년창업가를 위한 스페이스코웍의 여러 노력들은 다음의 협업 사례들을 참고해주세요! :-)

     

     

    스페이스코웍 SCALE 프로젝트! 더 알아보기

     

    1. 스페이스코웍과 지역사회의 연결고리, 사회 공헌 프로젝트 SCALE을 소개합니다! Click!

    2. [사회공헌스토리] 선한영향력의 SCALE을 키우다! Click!

    3. [스페이스코웍X] 스페이스코웍과 크리에이티브디렉터의 기발한 협업(cowork) - 젠틀몬스터 출신의 ‘모니크’ Click!

    4. 한옥마을 캐리커처로 유명한 한소녀아트 한소민대표와 스페이스코웍의 만남 (공간과캔버스의 만남) Click!

    5. [EDUCATION WITH SPACE/전주 스피치] 말 잘하고 싶은 사람 스페이스코웍에 모여라 Click!

    6. [녹색교통x스페이스코웍] 전북지역 아이들과 함께한 5번째 사회공헌활동 (CSR) 현장 이야기!!Click!

    7. [전주/완주 문화 행사] 브랜드 네이미스트 박재현 대표가 전하는 전주 토크 콘서트 두통쇼 열한 번째 이야기 후기 Click!

     

    이외에도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에 입주하게 되면 얻게 될 엄청난 혜택들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스페이스코웍만의 장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을지 다음 장에서 바로 살펴보시죠!

     

    02. 입주 혜택 및 스페이스코웍 특장점!

     

    사무공간 지원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에 입주하게 되면 얻게 될 가장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집에 선발되신 분들께는 매달 80만원 상당 '개별 사무공간'을 무료로 지원해드립니다.

    특히 각 지점별 입주자분들의 개별 사무공간은 24시간 주 7일 제한없이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집중도있고 편안한 사무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는 총 3지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전주에 위치한 전북도청점 전주캠퍼스점, 나주에 위치한 전남혁신점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 지점별 세부적인 오피스 공간이 궁금하시다면 '자세히 보기'를 참고해주세요:-)

     

    전남혁신점 오피스 공간 자세히 보기

     

    전북도청점 오피스 공간 자세히보기

     

    전주캠퍼스점 오피스 공간 자세히보기

     

     

    이와 더불어 각 지점별 위치한 라운지는 어디든 호환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넓고 개방감 있는 공간에서 편안한 아이디어 구상과 다른 입주자분들의 간의 만남을 시작해보세요.

     

    회의공간 지원

     

    뿐만 아니라 업무를 하다보면 꼭 필요한 회의, 미팅을 위해 회의공간 역시 마련되어 있는데요!

    특히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 입주사분들께서는 월 200만원 상당의 세미나실과 회의실 무료 이용이 가능하시다는 사실!

    이 공간들은 활동 목적에 따라 촬영 스튜디오나 설명회 등으로도 다양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 제공

     

    아이디어가 중요한 창업에 있어 새로운 만남과 협업은 무척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스페이스코웍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다른 업종을 가진 기업들이 만나 소통하고 연합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자리를 마련해드리고 있습니다.

    입주사분들의 소통 창구를 마련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협업 환경을 구성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

     

    아이디어 구상,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업무로 인해 바쁘실 예비/초기 그리고 청년 창업가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젠 없어서는 안될 온라인 채널과 홈페이지 구축부터 시작해 SNS 운영, 카드뉴스 제작 등까지 스페이스코웍이 함께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스페이스코웍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의 제일 중요한 점은 바로,

    단순한 사후관리가 아닌 고객, 입주사분들께서 이후에도 직접 마케팅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컨설팅 진행 내용 중 일부 모습으로, 홈페이지 구축 및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답니다:-)

     

    스코 캠퍼스 교육

     

    신입사원,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수준/단계별로 준비된 교육 과정!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 알아두면 좋을 지식들은 너무나도 많죠!

    그중에서도 스코 캠퍼스 교육은 여러분이 실질적으로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협업 툴에 대한 교육이나 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기본 스킬 등을 선택하신 교육 과정에 맞춰 더욱 효과적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디지털 협업 툴 교육은 팀원 간 공동작업, 일정 관리 등을 학습하며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돕고, 실습을 통해 이를 한 번 더 체화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코웍의 장점

    스코 제휴 서비스 이용 가능, 입주사 전용 팝업스토어 무료 이용, 전담 커뮤니티 매니저 배정

    앞서 설명드린 5가지 주요 혜택 이외에도 아직 많은 서비스와 스페이스코웍만의 장점이 남아 있는데요! 마저 살펴볼까요?

     

    - 스코 제휴 서비스 이용 가능

     

    먼저,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 입주자분들께서는 공유 오피스에 상주하시는 고객분들과 마찬가지로 스코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쏘카 할인과 함께 세무/법무/특허/노무 초기 상담이 무료로 가능하다고 하니 든든한 내 편을 얻은 것 같지 않나요? 전문분야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더 분명하고 명확한 성장을 준비하세요:-)

     

    - 입주사 전용 팝업스토어 공간 지원

     

    지점별 스페이스코웍에는 많은 입주사분들이 함께 하고 계시는데요! 또한, 세미나실과 회의실을 대여하기 위해 방문하시는 고객분들 역시 다양합니다. 이는 즉 지점별 공간 활용을 통해 '바이럴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눈치채셨나요?

    이에 대해 스페이스코웍에서는 쾌적하고 시선을 사로잡는 입주자 전용 팝업스토어 공간을 운영하여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 담 커뮤니티 마케팅 매니저 배정

     

    스페이스코웍 각 지점에는 고객 및 입주사분들께서 바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한 커뮤니티 매니저가 상주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불편함 점이 생기거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신속하게 소통 및 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움을 요청해주신 내용에 따라 디자인, 마케팅,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매니저와 연결이 가능해 더욱 효과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점! 역시 스페이스코웍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03. 스코 창업허브, 참가신청 안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 입주자 모집에 있어 여러분들께 언제, 어떻게 신청하실 수 있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포스터 내용 상세 신청 요건들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첨부된 신청서를 날짜에 맞춰 제출해주시면 되는데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고민 없이 문의처로 연락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모집일정

     

    1) 모집 기간 : 2021. 02. 08 ~ 2021. 02. 21

    2) 서류심사 : 2021. 02. 22 ~ 2021. 02. 23

    3) 1차 합격자 발표 : 2021. 02. 23, 15시(개별 문자 통보 및 면접 시간 안내)

    4) 면접 날짜 : 2021. 02. 24~2021. 02. 25

    5) 최종 합격자 발표 : 2021.02. 26

    6) 입주 기간 : 2021. 03. 02~2021. 08. 31 (6개월)

     

    자격조건

     

    1) 만 19세 ~ 만 39세 청년 창업가

    2) 창업 3년 미만의 창업가 및 예비 창업가

    3) 1~4인 규모의 스타트업

     

    상세 내용

     

    1) 월 1인 멤버십 비용 : 150,000원

    2) 모집 규모 : 전남지역 2팀, 전북지역 4팀

    3) 이용 지점 : 전남(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 전북(스페이스코웍 전북도청점, 전주캠퍼스점)

    4) 지점 선정 기준 : 희망 지점 사전 접수 후, 서류와 면접 심사 결과를 합한 점수가 높은 순으로 순차적 배정


    창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예비 창업자분들과,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하신 초기 창업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기원합니다.

    또, 아이디어는 있지만 환경적 여건이 갖춰지지 않아 고민이셨던 청년 창업자분들까지!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하신 분들이라면 모두 '스페이스코웍 창업허브'가 기다리는 주인공이십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누군든지 고민말고 도전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